순 |
공표목록 |
공표항목 |
공개 |
공개 |
공개 위치 |
담당 |
주기 |
시기 |
부서 |
||||
1 |
주요학사일정 |
*연간/학기별/월별 주요 학사 일정 |
월 1회 |
매월 1일 |
학교 홈페이지/ |
행복운영부 |
공지사항 |
||||||
2 |
학교 현황 |
*학생, 교직원현황, 시설물 현황 등 |
연 1회 |
3월 |
|
|
3 |
학교연혁 |
*개교, 교명 변경 등 학교 연혁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4 |
교육목표 |
*교육목표, 교육방침, 교육 비전 등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5 |
특색교육 |
*1교 1특색 교육활동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6 |
학교 규칙 |
* 학칙, 생활 규정, 학생선도 규정 등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학생 생활 관련 지침 |
||||||
*학교폭력자치위원회 규정 |
연 1회 |
3월 |
|
|||
*출결관리 규정 |
연 1회 |
3월 |
|
|||
*장학생 선발 규정 |
연 1회 |
3월 |
|
|||
*전(편)입학 처리 규정 |
연 1회 |
3월 |
|
|||
*학생자치 규정 |
연 1회 |
3월 |
|
|||
7 |
전(편)입학 처리 |
* 전(편)입학 처리 절차, 구비서류, |
연 1회 |
3월 |
창원교육지원청/ |
행복운영부 |
처리기관 등 안내 |
전입학 안내 |
|||||
*재배정 관련 안내 |
|
|||||
8 |
학교 소식 |
*각종 교내외 행사 안내 |
월 1회 |
매월 5일이내 |
|
행복운영부 |
*행사 사진 등 |
수시 |
행사 완료 후 |
|
|||
5일 이내 |
||||||
9 |
가정통신문 |
*가정통신문 |
수시 |
결재후 익일 |
|
행복운영부 |
10 |
일과 운영 및 |
*일과 운영표, 학년별 시간표 |
연 2회 |
3월, 9월 |
|
행복운영부 |
학년별 시간표 |
||||||
11 |
통학버스 |
*통학버스 노선 및 시간 안내 |
연 1회 |
3월 |
|
행정실 |
운행 안내 |
||||||
12 |
학교교육과정 |
*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- 교육과정 편성표, 교과운영 |
||||||
기본방향, 교과진도 운영 등 |
||||||
13 |
교원 능력 |
*전년도 통계(결과) |
연 1회 |
11월 말 |
|
교무실 |
개발평가 |
||||||
14 |
교과 활동 |
*외국어 교과 활동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- 외국어교육 운영계획, 활동사진 등 |
||||||
*교과(국어, 수학, 과학, 체육 등) 활동 |
연 1회 |
3월 |
|
|||
교육 운영계획, 활동사진 등 |
||||||
15 |
교과서 |
*검·인정 교과서 선정목록 |
연 1회 |
2월 |
|
행복기획부 |
16 |
학교 도서관 |
*도서실(도서관) 운영계획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*독서 행사(독서캠프 등) 계획 및 안내 |
연 1회 |
3월 |
|
|||
*도서구입(예정) 목록 |
연 1회 |
3월 |
|
|||
17 |
기초학력 향상 |
*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기획부 |
18 |
영재교육 |
* 비전과 목표, 운영 근거 및 방침,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운영현황 및 추진실적, 세부추진계획 |
||||||
19 |
공개수업 |
*실시 일시, 실시내용, 기본계획 등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20 |
학생 평가 |
* 학업성적 관리규정 |
학기별 |
4월, 9월 |
|
행복기획부 |
*교과별 평가 계획 |
연 1회 |
3월 |
|
|||
- 시기, 횟수, 반영 비율, 평가요소 등 |
||||||
21 |
현장학습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운영부 |
(장소·일시·학부모부담금 등) |
||||||
*경비 집행 및 정산 |
연 1회 |
정산일로부터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행정실 |
||
10일 이내 |
회계 현황 |
|||||
*[숙박형 현장 체험학습] 평가 및 결과 |
연 1회 |
종료 후 |
- 경상남도교육청/ |
행정실 |
||
- 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|
20일 이내 |
맞춤형 서비스. 학생 |
|
|||
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|
학부모/현장 체험/ |
행복운영부 |
|||
|
|
현장 체험 공개 방 |
|
|||
22 |
수련활동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운영부 |
(장소·일시·학부모부담금 등) |
||||||
*경비 집행 및 정산 |
연 1회 |
정산일로부터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행정실 |
||
10일 이내 |
회계 현황 |
|||||
*평가 및 결과 |
연 1회 |
종료 후 |
- 경상남도교육청/ |
행정실 |
||
- 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|
20일 이내 |
맞춤형 서비스. 학생 |
|
|||
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|
학부모/현장 체험/ |
행복운영부 |
|||
|
|
현장 체험 공개 방 |
|
|||
23 |
수학여행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운영부 |
(장소·일시·학부모부담금 등) |
||||||
*경비 집행 및 정산 |
연 1회 |
정산일로부터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행정실 |
||
10일 이내 |
회계 현황 |
|||||
*평가 및 결과 |
연 1회 |
종료 후 |
- 경상남도교육청/ |
행정실 |
||
- 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|
20일 이내 |
맞춤형 서비스. 학생 |
|
|||
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|
학부모/현장 체험/ |
행복운영부 |
|||
|
|
현장 체험 공개 방 |
|
|||
24 |
자율활동 |
*학생회 활동(학생자치 활동)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- 학생자치 활동의 조직구성, |
||||||
운영계획 및 결과 등 |
||||||
*학예회(예술제) |
연 1회 |
행사 전후 |
|
행복운영부 |
||
- 실시 일시, 실시내용, 행사 사진 등 |
10일 이내 |
|||||
*체육대회(또는 운동회) |
연 1회 |
행사 전후 |
|
행복기획부 |
||
- 실시 일시, 실시내용, 행사 사진 등 |
10일 이내 |
|||||
*경시대회 |
연 1회 |
행사 전후 |
|
행복운영부 |
||
- 정보화 경진대회, |
10일 이내 |
|||||
과학경진대회(과학의 달 행사, 수학 |
|
|||||
경시대회 등의 실시 일정, 실시내용, |
|
|||||
행사 사진 등 |
|
|||||
*각종 기타 행사 활동 |
연 1회 |
행사 전후 |
|
행복운영부 |
||
- 실시 일시, 실시내용, 행사 사진 등 |
10일 이내 |
|||||
25 |
봉사활동 |
* 기본계획, 청소년자원 봉사활동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기관안내, 확인서 양식 및 인정 시간 안내 등 |
||||||
|
||||||
26 |
동아리 활동 |
*동아리 운영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- 연간활동계획,추진결과,실시사진등 |
||||||
*청소년단체 운영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||
- 청소년단체 연간 활동계획, 추진 |
||||||
결과, 실시 사진 등 |
||||||
*스포츠클럽 운영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||
- 운영계획, 일정, 사진 등 |
||||||
27 |
방과후학교 |
*방과 후 특기·적성 운영계획 |
연 1회 |
4월 |
|
교무실 |
- 방과 후 프로그램 안내, 토요 방과 후 |
||||||
운영 안내 등 |
||||||
28 |
학교인성교육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29 |
학교 폭력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예방 및 대책 |
||||||
30 |
성폭력 |
* 성 가치관 함양 및 성 의식 개선 교육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예방 및 대책 |
시행, 성범죄 피해 예방 정책, 기본계획 |
|||||
31 |
정보통신 |
*기본방향 및 계획 |
연 1회 |
3월 |
|
행복운영부 |
윤리교육 |
||||||
32 |
영상정보처리기기 |
* CCTV 설치 근거 및 목적, 설치 |
상시 |
상시 |
학교홈페이지 |
행정실 |
(CCTV) 관리방침 |
대수, 위치 및 촬영 범위 등 CCTV |
|||||
|
설치·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|
|||||
33 |
학교안전사고 |
* 안전한 교육 활동이 운영, 시설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예방계획 |
안전점검, 안전 사고피해 예방 대책 등 |
|||||
34 |
과학실험실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안전관리 계획 |
||||||
35 |
학교안전공제회 |
*처리 규정, 절차안내 |
연 1회 |
3월 |
|
행정실 |
36 |
진로 교육 |
*진로 교육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운영부 |
- 진로 수업, 진로 심리검사, 진로 |
||||||
상담, 진로체험, 진로 정보 제공 등 |
||||||
37 |
Wee 클래스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기획부 |
38 |
학생건강증진 |
* 학교보건 운영관리 내실화, 학생건강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기본계획 |
증진 활동 활성화, 감염병 및 응급 |
|||||
|
상황 관리 강화 |
|||||
39 |
학생 정서 ·행동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기획부 |
특성검사 사업 |
- 업무처리 절차안내, 상담 연계 |
|||||
40 |
학교 보건교육 |
*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계획 |
연 1회 |
4월 |
|
행복기획부 |
*흡연 예방 교육 |
연 1회 |
4월 |
|
|||
*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|
연 1회 |
4월 |
|
|||
41 |
미세먼지 |
* 미세먼지 대응 기본 대책 및 대응 매뉴얼 |
연 1회 |
4월 |
|
행복기획부 |
|
||||||
42 |
먹는물 관리 |
*위생관리 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 |
연 1회 |
4월 |
|
행복기획부 |
43 |
체격 및 체력검사 |
*체격 및 체력검사 계획 및 일정 |
연 1회 |
4월 |
|
행복기획부 |
(PAPS) |
||||||
44 |
교육 급여 |
*지원대상, 지원내용, 신청 방법 등 안내 |
연 1회 |
4월 |
창원교육지원청/ |
행정실 |
알림·참여/ |
||||||
교육복지사업/교육 |
||||||
급여 사업(복지로) |
||||||
45 |
교육비 지원 |
*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지침 |
연 1회 |
1월 |
- 경상남도교육청/ |
행복기획부 |
- 고교학비 지원 |
재정복지과/자료실 |
|||||
- 저소득층 자녀 또는 특수교육 |
|
|||||
대상자 급식비 지원 |
|
|||||
- 방과후자유수강권지원 |
|
|||||
- 저소득층 자녀정보화지원 |
|
|||||
- 다자녀 교육비 지원 |
|
|||||
- 특수교육대상자 통학비 지원 |
|
|||||
- 신청 자격, 신청 방법, 지원내용 등 |
|
|||||
46 |
학교급식 식단 |
*식단표, 식단사진 |
상시 |
상시 |
|
행복기획부 |
- 식단표에 영양량, 알레르기 유발 식재료, |
||||||
원산지 표시 |
||||||
47 |
학교급식 |
*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계약현황 |
월 1회 |
10일 |
|
행복기획부 |
음식재료 공급업체 |
||||||
계약현황 |
||||||
48 |
학기별 급식비 |
* 매 학기별 보호자부담 급식비 |
학기별 |
2월, 8월 |
|
행복기획부 |
사용 비율 |
(무상급식 식품비 포함) 중 식품비 비율 |
|||||
49 |
급식의견수렴 |
*급식의견수렴 및 개선조치 내용 |
상시 |
상시 |
|
행복기획부 |
50 |
기타 급식에 |
*학교급식 운영계획 |
연 1회 |
3월 |
|
행복기획부 |
관한 사항 |
* 학교급식 및 현품 설명서 |
월 1회 |
5일 |
|
||
|
*급식 모니터링 운영 결과 |
수시 |
수시 |
|
||
|
*급식소위원회 구성 및 활동 상황 |
연 1회 |
3월 |
|
||
|
*학교급식 만족도 조사 결과 |
연 1회 |
8월 |
|
||
|
* 축산물(한우, 돼지, 오리, 닭고기) |
수시 |
수시 |
|
||
|
이력번호 게시 |
|||||
|
* 식재료 안전성 검사(잔류농약 검사결과), |
수시 |
수시 |
|
||
|
쇠고기 유전자 및 식기구 미생물 검사 등 |
|||||
|
|
|||||
51 |
학교 예·결산 현황 |
*본예산, 추경예산서, 결산서 |
수시 |
확정 후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행정실 |
10일이내 |
회계 현황 |
|||||
52 |
학부모회 |
* 학교 예산 편성 시 학생 학부모 의견 수렴 |
수시 |
12월 중순 |
|
행복기획부 |
*학부모회 구성 기본계획 등 |
연 1회 |
3월 |
|
|||
53 |
학교 |
*운영위원회 규정 |
수시 |
개정시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행정실 |
운영위원회 |
운영위원회 |
|||||
|
*소집공고 |
수시 |
개최 7일 전 |
|
||
|
*회의록 및 회의 결과 |
수시 |
심의 후 즉시 |
|
||
|
*구성현황 |
연 1회 |
구성 후 즉시 |
|
||
54 |
학교발전기금 |
*운용계획서 |
사안 |
심의 의결 후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행정실 |
운용 |
발생시 |
1개월이내 |
회계 현황 |
|||
|
*접수 및 집행내역 |
연 4회 |
분기별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||
|
1개월 이내 |
회계 현황 |
||||
|
*결산서 |
연 1회 |
회계연도 종료 후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||
|
3개월 이내 |
회계 현황 |
||||
55 |
수의계약체결 |
*계약 방법, 내용, 금액 등 |
수시 |
수시 |
- 경상남도교육청/ |
행정실 |
현황 |
정보공개/계약정보 |
|||||
|
/계약 체결 현황 |
|||||
56 |
업무추진비 |
*월별 사업성 업무추진비 집행명세 |
매월 |
10일 |
- 학교 홈페이지/학교 |
행정실 |
회계 현황 |
||||||
57 |
기관장 출장내역 |
* 월별 기관장 관외 출장목적, 출장 기간 |
월 1회 |
5일 |
|
행정실 |
(시간), 출장지 |
||||||
58 |
학교시설개방에 |
* 지역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는 |
연 1회 |
5월 |
|
행정실 |
관한 사항 |
학교시설의 종류, 이용수칙 및 |
|||||
|
신청서에 관한 사항 |
|||||
59 |
학부모부담경비 |
* 수익자부담경비(교복비, 졸업앨범비 등) |
수시 |
정산일로 |
|
행정실 |
정산명세 |
정산명세, 수익자부담사업의 사업별 |
부터 10일 |
||||
|
예산 /결산명세 |
이내 |
||||
60 |
상품권구매공개 |
* 월별 상품권구매 명세, 구매용도, 구매 |
월 1회 |
5일 |
|
행정실 |
수량, 총 구매액 등 |
||||||
61 |
입찰공고 |
* 공사, 물품구매, 용역 입찰공고, 소액 |
수시 |
공고일 |
행정실 |
|
수의 전자 견적 제출 공고 | ||||||
62 |
정보공개 제도 | *정보공개청구 방법 및 담당자 안내 등 |
연 2회 |
1월, 7월 |
행정실 |
|
*사전정보공표목록 |
연 1회 |
3월 |
||||
*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|
연 1회 |
3월 |
||||
63 |
행정서비스 헌장 | *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, 이를 제공 |
연 1회 |
3월 |
행정실 |
|
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, 잘못된 | ||||||
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| ||||||
64 |
민원업무 안내 | * 민원의 처리기관, 처리 기간, 구비서류, |
연 1회 |
3월 |
행정실 |
|
신청 절차, 신청 방법 등에 관한 | ||||||
사항을 종합한 민원처리기준표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