순 |
공표목록 |
공표항목 |
공개 |
공개 |
공개 위치 |
담당 |
주기 |
시기 |
부서 |
||||
1 |
주요학사일정 |
*연간/학기별/월별 주요 학사 일정 |
월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|
행복운영부 |
/교육과정운영계획 |
||||||
2 |
학교 현황 |
*학생, 교직원현황, 시설물 현황 등 |
연 1회 |
3월 |
학교안내 |
행복운영부 |
3 |
학교연혁 |
*개교, 교명 변경 등 학교 연혁 |
연 1회 |
3월 |
학교안내 /학교연혁 및 현황 |
행복운영부 |
4 |
교육목표 |
*교육목표, 교육방침, 교육 비전 등 |
연 1회 |
3월 |
학교안내/교육목표 |
행복운영부 |
5 |
특색교육 |
*1교 1특색 교육활동 |
연 1회 |
3월 |
제황소식/제황특색교육 |
행복운영부 |
6 |
학교 규칙 |
* 학칙, 생활 규정, 학생선도 규정 등 |
수시 |
제ㆍ개정 후 즉시 |
정보공개방 /학교내부규정 |
행복운영부 |
학생 생활 관련 지침 |
||||||
*출결관리 규정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/교육과정운영계획 |
|||
*전(편)입학 처리 규정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/학교내부규정 |
|||
*학생자치 규정 |
수시 |
|
정보공개방 /학교내부규정 |
|||
7 |
전(편)입학 처리 |
* 전(편)입학 처리 절차, 구비서류, |
연 1회 |
3월 |
창원교육지원청/ |
행복운영부 |
처리기관 등 안내 |
전입학 안내 |
|||||
*재배정 관련 안내 |
|
|||||
8 |
학교 소식 |
*각종 교내외 행사 안내 |
월 1회 |
매월 5일이내 |
제황소식 /이달의 행사 |
행복운영부 |
*행사 사진 등 |
수시 |
행사 완료 후 |
제황소식 /제황앨범 |
|||
5일 이내 |
||||||
9 |
가정통신문 |
*가정통신문 |
수시 |
결재후 익일 |
제황소식/가정통신문 |
행복운영부 |
10 |
일과 운영 및 |
*일과 운영표, 학년별 시간표 |
연 2회 |
3월, 9월 |
정보공개방 /교육과정운영계획 |
행복운영부 |
학년별 시간표 |
||||||
11 |
학교교육과정 |
*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/교육과정운영계획 |
행복기획부 |
- 교육과정 편성표, 교과운영 |
||||||
기본방향, 교과진도 운영 등 |
||||||
12 |
교과서 |
*검·인정 교과서 선정목록 |
연 1회 |
2월 |
제황소식/공지사항 |
행복기획부 |
13 |
학교 도서관 |
*도서실(도서관) 운영계획 |
연 1회 |
3월 |
제황소식/도서관소식 |
행복기획부 |
*독서 행사(독서캠프 등) 계획 및 안내 |
연 1회 |
3월 |
제황소식/도서관소식 |
|||
*도서구입(예정) 목록 |
연 1회 |
3월 |
제황소식/도서관소식 |
|||
14 |
기초학력 향상 |
*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 /교육과정운영계획 |
행복기획부 |
15 |
공개수업 |
*실시 일시, 실시내용, 기본계획 등 |
수시 |
결재 후 즉시 |
정보공개방/가정통신문 |
행복운영부 |
16 |
학생 평가 |
* 학업성적 관리규정 |
학기별 |
4월, 9월 |
정보공개방 /교육과정운영계획 |
행복기획부 |
*교과별 평가 계획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/교육과정운영계획 |
|||
- 시기, 횟수, 반영 비율, 평가요소 등 |
||||||
17 |
현장학습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 /교육과정운영계획 |
행복운영부 |
(장소·일시 등) |
||||||
*경비 집행 및 정산 |
연 1회 |
정산일로부터 |
정보공개방 |
행정실 |
||
10일 이내 |
/학교회계현황 |
|||||
*[숙박형 현장 체험학습] 평가 및 결과 |
연 1회 |
종료 후 |
경상남도교육청 |
행정실 |
||
- 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|
20일 이내 |
/맞춤형 서비스. 학생 |
|
|||
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|
학부모/현장 체험/ |
행복운영부 |
|||
|
|
현장 체험 공개 방 |
|
|||
18 |
수련활동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제황소식/가정통신문 |
행복운영부 |
(장소·일시·학부모부담금 등) |
||||||
*경비 집행 및 정산 |
연 1회 |
정산일로부터 |
정보공개방 |
행정실 |
||
10일 이내 |
/학교회계현황 |
|||||
*평가 및 결과 |
연 1회 |
종료 후 |
경상남도교육청 |
행정실 |
||
- 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|
20일 이내 |
/맞춤형 서비스. 학생 |
|
|||
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|
학부모/현장 체험/ |
행복운영부 |
|||
|
|
현장 체험 공개 방 |
|
|||
19 |
수학여행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제황소식/가정통신문 |
행복운영부 |
(장소·일시 등) |
||||||
*경비 집행 및 정산 |
연 1회 |
정산일로부터 |
정보공개방 |
행정실 |
||
10일 이내 |
/.학교회계현황 |
|||||
*평가 및 결과 |
연 1회 |
종료 후 |
- 경상남도교육청/ |
행정실 |
||
- 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|
20일 이내 |
맞춤형 서비스. 학생 |
|
|||
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|
학부모/현장 체험/ |
행복운영부 |
|||
|
|
현장 체험 공개 방 |
|
|||
20 |
자율활동 |
*학생회 활동(학생자치 활동)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운영부 |
- 학생자치 활동의 조직구성, |
||||||
운영계획 및 결과 등 |
||||||
*학예회(예술제) - 실시 일시, 실시내용, 행사 사진 등 |
수시 |
행사 전후 10일 이내 |
제황소식 /가정통신문,제황앨범 |
행복운영부 | ||
*체육대회(운동회) - 실시 일시, 실시내용, 행사 사진 등 |
연 1회 |
행사 전후 10일 이내 |
제황소식 /가정통신문,제황앨범 |
행복기획부 | ||
*기타 행사 - 실시 일시, 실시내용, 행사 사진 등 |
수시 |
행사 전후 10일 이내 |
제황소식 /가정통신문,제황앨범 |
행복운영부 | ||
21 |
동아리 활동 |
*동아리 운영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운영부 |
- 연간활동계획,추진결과,실시사진등 |
||||||
*청소년단체 운영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운영부 |
||
- 청소년단체 연간 활동계획, 추진 |
||||||
결과, 실시 사진 등 |
||||||
*스포츠클럽 운영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||
- 운영계획, 일정, 사진 등 |
||||||
22 |
방과후학교 |
*방과 후 특기·적성 운영계획 |
월 1회 |
월 초 |
방과후학교 |
교무실 |
- 방과 후 프로그램 안내, 토요 방과 후 |
||||||
운영 안내 등 |
||||||
23 |
학교인성교육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24 |
학교 폭력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예방 및 대책 |
||||||
25 |
성폭력 |
* 성 가치관 함양 및 성 의식 개선 교육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예방 및 대책 |
시행, 성범죄 피해 예방 정책, 기본계획 |
|||||
26 |
영상정보처리기기 |
* CCTV 설치 근거 및 목적, 설치 |
상시 |
상시 |
학교홈페이지 |
행정실 |
(CCTV) 관리방침 |
대수, 위치 및 촬영 범위 등 CCTV |
|||||
|
설치·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|
|||||
27 |
학교안전사고 |
* 안전한 교육 활동이 운영, 시설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예방계획 |
안전점검, 안전 사고피해 예방 대책 등 |
|||||
28 |
과학실험실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안전관리 계획 |
||||||
29 |
Wee 클래스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30 |
학생건강증진 |
* 학교보건 운영관리 내실화, 학생건강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행복기획부 |
기본계획 |
증진 활동 활성화, 감염병 및 응급 |
|||||
|
상황 관리 강화 |
|||||
31 |
학생 정서 ·행동 |
*기본계획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특성검사 사업 |
- 업무처리 절차안내, 상담 연계 |
|||||
32 |
학교 보건교육 |
*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계획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*흡연 예방 교육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|||
*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|||
33 |
미세먼지 |
* 미세먼지 대응 기본 대책 및 대응 매뉴얼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|
||||||
34 |
체격 및 체력검사 |
*체격 및 체력검사 계획 및 일정 |
연 1회 |
4월 |
정보공개방/정보목록 |
행복기획부 |
(PAPS) |
||||||
35 |
교육 급여 |
*지원대상, 지원내용, 신청 방법 등 안내 |
연 1회 |
4월 |
창원교육지원청/ |
행정실 |
알림·참여/ |
||||||
교육복지사업/교육 |
||||||
급여 사업(복지로) |
||||||
36 |
교육비 지원 |
*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지침 |
연 1회 |
확정 후 즉시 |
- 경상남도교육청 |
행복기획부 |
- 방과후자유수강권지원 |
/재정복지과 |
|||||
- 저소득층 자녀정보화지원 |
/자료실 |
|||||
- 다자녀 교육비 지원 |
|
|||||
- 특수교육대상자 통학비 지원 |
|
|||||
- 신청 자격, 신청 방법, 지원내용 등 |
|
|||||
37 |
학교급식 식단 |
*식단표, 식단사진 |
상시 |
상시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행복기획부 |
- 식단표에 영양량, 알레르기 유발 식재료, |
||||||
원산지 표시 |
||||||
38 |
학교급식 |
*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계약현황 |
월 1회 |
10일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행복기획부 |
음식재료 공급업체 |
||||||
계약현황 |
||||||
39 |
학기별 급식비 |
* 매 학기별 보호자부담 급식비 |
학기별 |
2월, 8월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행복기획부 |
사용 비율 |
(무상급식 식품비 포함) 중 식품비 비율 |
|||||
40 |
급식의견수렴 |
*급식의견수렴 및 개선조치 내용 |
상시 |
상시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행복기획부 |
41 |
기타 급식에 |
*학교급식 운영계획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행복기획부 |
관한 사항 |
* 학교급식 및 현품 설명서 |
월 1회 |
5일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||
|
*급식 모니터링 운영 결과 |
수시 |
수시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
|
||
|
*급식소위원회 구성 및 활동 상황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
|
||
|
*학교급식 만족도 조사 결과 |
연 1회 |
8월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||
|
*축산물(한우, 돼지, 오리, 닭고기) |
수시 |
수시 |
정보공개방 /학교급식안내 |
||
|
이력번호 게시 |
|||||
|
*식재료 언전성 검사(잔류농약검사결과), 쇠고기 유전자 및 식기구 미생물 검사 등 |
수시 | 수시 | 정보공개방 학교급식안내 |
||
42 |
학교 예·결산 현황 |
*본예산, 추경예산서, 결산서 |
수시 |
확정 후 |
정보공개방 |
행정실 |
10일이내 |
/학교회계현황 |
|||||
43 |
학부모회 |
* 학교 예산 편성 시 학생 학부모 의견 수렴 |
수시 |
12월 중순 |
정보공개방/학생,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예산 편성 |
행복기획부 |
*학부모회 구성 기본계획 등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학부모회 |
|||
44 |
학교 |
*운영위원회 규정 |
수시 |
개정시 |
정보공개방 |
행정실 |
운영위원회 |
/학교운영위원회 |
|||||
|
*소집공고 |
수시 |
개최 7일 전 |
정보공개방 /학교운영위원회 |
||
|
*회의록 및 회의 결과 |
수시 |
심의 후 즉시 |
정보공개방 /학교운영위원회 |
||
|
*구성현황 |
연 1회 |
구성 후 즉시 |
정보공개방 /학교운영위원회 |
||
45 |
학교발전기금 |
*운용계획서 |
사안 |
심의 의결 후 |
정보공개방 |
행정실 |
운용 |
발생시 |
1개월이내 |
/학교회계현황 |
|||
|
*접수 및 집행내역 |
연 4회 |
분기별 |
정보공개방 |
||
|
1개월 이내 |
/학교회계현황 |
||||
|
*결산서 |
연 1회 |
회계연도 종료 후 |
정보공개방 |
||
|
3개월 이내 |
/학교회계현황 |
||||
46 |
수의계약체결 |
*계약 방법, 내용, 금액 등 |
수시 |
수시 |
경상남도교육청/ |
행정실 |
현황 |
정보공개/계약정보 |
|||||
|
/계약 체결 현황 |
|||||
47 |
업무추진비 |
*월별 사업성 업무추진비 집행명세 |
매월 |
10일 |
정보공개방 |
행정실 |
/학교회계현황 |
||||||
48 |
기관장 출장내역 |
* 월별 기관장 관외 출장목적, 출장 기간 |
월 1회 |
5일 |
정보공개방 /기관장출장공개 |
행정실 |
(시간), 출장지 |
||||||
49 |
학교시설개방에 |
* 지역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는 |
연 1회 |
5월 |
정보공개방 /학교시설 개방실적 |
행정실 |
관한 사항 |
학교시설의 종류, 이용수칙 및 |
|||||
|
신청서에 관한 사항 |
|||||
50 |
상품권구매공개 |
* 월별 상품권구매 명세, 구매용도, 구매 |
월 1회 |
5일 |
정보공개방 /상품권구매공개 |
행정실 |
수량, 총 구매액 등 |
||||||
51 |
입찰공고 |
* 공사, 물품구매, 용역 입찰공고, 소액 |
수시 |
공고일 |
정보공개방 /학교회계현황 |
행정실 |
수의 전자 견적 제출 공고 | ||||||
52 |
정보공개 제도 | *정보공개청구 방법 및 담당자 안내 등 |
연 2회 |
1월, 7월 |
정보공개방 /정보공개청구 |
행정실 |
*사전정보공표목록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 /행정정보공개 |
|||
*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|
연 1회 |
3월 |
정보공개방/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| |||
53 |
민원업무 안내 | * 민원의 처리기관, 처리 기간, 구비서류, |
연 1회 |
3월 |
전자민원창구/민원안내 |
행정실 |
신청 절차, 신청 방법 등에 관한 | ||||||
사항을 종합한 민원처리기준표 |